이안상조는 무슨 일을 하는 회사인가요?

㈜천궁실버라이프 ’이안상조’는 장례, 웨딩, 칠순(회갑), 돌잔치, 여행 등 살아가시는데 필요한 가정의 대소사에 대비하여
미리 선불식 분할 방법으로 상조부금에 가입하여 일정부금을 납입하시다가 행사가 일어날 시에 이안상조에 가입하신
회원님의 요청에 따라 행사의 필요한 고품격용품 제공 및 행사전문인을 파견하여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해드리는 토탈
가정의례행사 전문 법인회사입니다.


이안상조에 가입하고 싶습니다. 절차를 알려주세요.

저희 이안상조는 각 지역에 지점 및 지사, 영업소가 개설되어 있으며 해당지역 지점 및 지사, 영업소에 설계사분들이
영업활동을 하고 있습니다. 설계사를 통하여 가입을 하시거나 지점 또는 지사, 영업소에 직접 방문하셔서
가입하시면 됩니다. 가입 전 궁금한 사항이 있으시면 당사 콜센터 ( 1644-4112 또는 1544-4744)로 전화를 주시거나
이안상조 홈페이지에 ‘가입상담서비스''에 남겨주시면 신속하고 친절하게 안내해드립니다.
가입절차는 당사 홈페이지에 상세하게 설명되어 있사오며 그 절차는 이안상조 상품계약서(당사양식)를 작성,
서명하시고 제1회 차 금액을 납입하시거나, 제1회 차 금액이 자동이체(CMS)로 납입이 되면 계약이 성립되어,
상조계약 약관 및 증서, 소비자피해보상증서가 교부됩니다.


월 납입금액과 납입방법은 어떻게 됩니까?

월 납입금액(월부금액)은 계약상품(상품총금액)에 따라 다르며(자세한 설명은 홈페이지를 참고하시기바랍니다.)
월납입금액은 납입 회차에 따라 구분됩니다.
납입방법은 매월납, 일시납이 있으며 모두 자동이체(CMS)제도를 이용하고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 '서비스소개' , '상품소개' 를 참조하시거나, 당사 '고객센터' (1644-4112 )로 전화를 주시기 바랍니다.


회원증서는 언제 받을 수 있나요?

계약이 성립(제1회 차 납입금액 입금 시)되면 회사는 회원님께 회원증서 및 이안상조 이용약관, 소비자피해보상증서를
방문 또는 우편을 통하여 교부하여 드립니다. 평균적으로 대략 10일 이내에 받아보실 수 있으며 만약 일정이
지연되거나 주소(수취인불명 등)등의 사유로 수령하지 못하신 경우에는 담당자 또는 고객센터 (1644-4112)에
연락 주시면 회사의 규정에 따라 재발급도 가능합니다.


이안상조 가입상품을 타인에게 양도 및 양수가 가능한가요?

가입과 동시 언제든지 행사요청이 가능하시며 납입 완료 후에도 행사요청 시 가입 당시의 약관에 의한 행사를
제공하여 드립니다. 납입금 납입 중에 행사 시는 미납 납입금액을 납입하셔야 합니다.


우편주소, 연락처, 이메일 주소 등이 바뀌었습니다..

회원님의 주소 변경 및 전화 번호 등 정보 변경 시에는 15일 이내에 당사로 연락 주시어 변경 신청을 해주셔야 하며,
변경 내용을 당사로 통보 하지 않음으로 발생되는 회원의 불이익은 당사에서 책임지지 않음을 양지하시기 바랍니다.


회원증서 재발급은 어떻게 하나요?

회원님의 계약 당시 회원증서가 교부되었으나 훼손, 분실 등으로 인해 재발급을 요청하시는 경우가 있습니다.
회원증서는 고객센터 ( 1644-4112 ), 홈페이지 내 문의하기 등 다양한 방법으로 신청이 가능합니다.
( 재발급 신청 시 수수료(5천원)가 발생되오니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이안상조 홈페이지 회원가입은 어떻게 해야 되는 건가요?

이안상조상품을 가입하신 정상회원이실 경우에만 홈페이지를 통해 가입상품, 납입금납부 현황 등을 조회하실 수가 있도록
되어있습니다. 개인정보처리방침에 의거 회원님들의 안전한 개인정보보호를 위해 현재 이안상조 홈페이지 회원가입은
별도로 받고 있지 않고 있습니다.
(주) 천궁실버라이프 이안상조는 회원님의 개인정보를 보다 안전하게 보호할 것을 약속 드리며, 신뢰받는 서비스로
보답하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행사신청은 언제든지 할 수 있나요?

가입과 동시 언제든지 행사요청이 가능하시며 납입 완료 후에도 행사요청 시 가입 당시의 약관에 의한 행사를
제공하여 드립니다. 납입금 납입 중에 행사 시는 미납 납입금액을 납입하셔야 합니다.


장례가 발생하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회원님께서는 즉시 이안상조의 24시간 행사접수센터 (1544-4744) 에 전화를 주시면 됩니다.
접수 즉시 이안상조의 전문 장례지도사가 모든 부분(장례진행절차 등)을 상세하게며 컨설팅 해드립니다.


장례행사를 치룰 때 일하는 분이 부족한데 도와주시는 분이 있나요?

이안상조는 전문 도우미 및 상례매니저, 담당자 등 장례예법 교육을 수료한 도우미가 유족의 불편함과 어려움을
도와드리고 있습니다. 이안상조상품의 계약금액 약관에 따라 도우미 지원인원은 다를 수 있습니다.
또한 이용약관에 의한 도우미 지원(인원 수 )외에 회원님께서 추가인원을 요청하시면 별도의 추가비용으로 지원
받으실 수 있습니다.


장례식장에서 행사를 진행할때 병원영안실과의 문제로 마찰이 생긴다면 원활히 진행할 수 있나요?

2001년 3월부터는 과거의 장례식장의 횡포에 대한 근절책의 일환으로 공정거래위원회에서 표준약관으로
빈소료, 안치료, 식당이용료외에는 일체 상주들에게 강매 할 수 없으며 이를 어길 시 고발조치되며, 1억원 이하의
과태료 및 2년 이하의 징역에 처하게 되므로 회원님들은 (주)천궁실버라이프 '이안상조' 에게 행사를 맡기시면
언제든지 안전하게 행사를 진행 하실 수 있습니다.


웨딩, 칠순(회갑), 여행 기타 이벤트 행사 시 접수방법은 어떻게 되나요?

웨딩, 칠순(회갑), 여행 등 기타 이벤트행사가 결정되시면 당사 콜센터(1644-4112)로 문의를 주시면
웨딩은 3~4개월전에 접수하셔야 원하는 장소, 시간을 선택 하실 수 있으며 여행 및 기타 이벤트는 일정계획이 잡히는
즉시 접수하셔야 합니다. 당사 행사팀에 의뢰하여 행사계약서를 작성하시면 모든 진행은 행사팀에서 진행하여 드립니다.


전국 어디서든 서비스를 받을 수 있습니까?

당사는 제주도를 포함한 전국적인 장례토탈서비스 체인망인 “One-Line” 시스템을 구축하여 운영 중에 있으며,
그 시스템을 바탕으로 최소의 비용으로 최대의 만족을 드리고 있습니다.
( 단 도서지역 (교량으로 연결된 도서지역은 가능)은 제외)


소비자 피해 보상 증서는 무엇입니까?

당사는 2010년 9월 18일 시행된 할부거래법(상조업법)에 관한 법률에 따라 소비자보호를 위해 한국상조공제조합
(공정거래위원회 인가 제2010-03호)과 공제계약을 체결하였으며, 한국상조공제조합에서 발송된 소비자피해보상증서는
회원님들이 납부하고 계시는 부금이 개정된 할부거래법에 따라 한국상조공제조합으로 안전하게 예치되고 있음을
알려드리는 증서입니다.
만약에 공제사고가 발생했을 경우 한국상조공제조합에서 피해보상을 받을 수 있다는 내용의 증서이니
안심하시기 바랍니다.


소비자 피해 보상금의 액수를 어떻게 확인 할 수 있나요?

한국상조공제조합(www.kmaca.or.kr) 홈페이지에서 확인이 가능합니다.


소비자 피해 보상 증서의 계약기간이 1년으로 되어있는데 1년 뒤에는 어떻게 되나요?

당사는 선불식 할부거래법에 따라 한국상조공제조합을 통해 매년 10%씩 단계별로 최대 50%까지 회원님께서 납부한
금액을 보전 할 예정이며, 선수금 보전률이 증가함에 따라 매년 자동 갱신됩니다.
단, 소비자피해보상증서는 체결 된 처음 1회 발송 해 드리며, 차후 갱신된 내용을 확인하시려면 당사 홈페이지
‘소비자피해보상증서 발급안내 페이지’ 및 한국상조공제조합(www.kmaca.or.kr)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소비자 피해 보상(혜택)은 언제 받을 수 있는건가요?

A. 아래의 [할부거래에 관한 법률] 제27조 제4항 각 호에 해당하는 사실의 지급사유가 발생한 경우, 소비자 피해 보상금
지급의무자인 한국상조공제조합(www.kmaca.or.kr)에서 지급이 되는 것입니다.
1. 선불식 할부 거래업자가 폐업한 경우
2. 선불식 할부 거래업자가 파산 선고를 받은 경우
3. 선불식 할부 거래업자에 대하여 회생절차개시의 결정이 있는 경우
4. 선불식 할부 거래업자가 은행으로부터 당좌 거래의 정지 처분을 받은 경우
5. 선불식 할부 거래업자의 등록이 말소 또는 취소된 경우


사정이 생겨 해약을 하려고 합니다. 절차가 어떻게 되나요?

해약환급금이 없으실 때에는 회원님 본인이 본사에 전화( 1644-4112 )를 하셔서 상담원 통화
(통화내용은 고객동의 후 저장됩니다.)후 접수완료 후 해약이 가능합니다.
해약환급금이 있으실 때에는 회원증서일체, 해약신청서 (아래 확인자에 회원도장날인 또는 서명), 회원님의 신분증사본을
회원님 본인이 본사에 접수하시면 서류 도착 후 3영업일 이내로 본인계좌로 해약환급금이 지급됩니다.
(대리인 접수시 구비서류 : 회원증서, 위임장(인감도장 날인), 회원님 본인의 인감증명서, 대리인의 신분증, 해약신청서)


해약환급금에 대해 알려주세요.

해약환급금은 계약한 시점, 상품, 불입한 상태 등에 따라 상이하며, 원금에 비해 적거나 없을 수 있는 점 널리
양해바랍니다. 받아보신 약관을 참조하시거나 홈페이지내 회원약관을 참고하시거나 고객센터(1644-4112)에
문의를 주시면 확인이 가능합니다.


현금영수증 발행이 되나요?

상조서비스는 선불식 할부거래업으로 분류되고 있어 업종 특성상 납부금액 중 현금으로 납부 된 금액에 대하여
행사 완료 후 현금영수증 발행이 가능합니다. 행사 이용 전에는 별도의 현금영수증이 발행되지않습니다.
이안상조는 행사 완료 후 고객의 요청에 따라 현금영수증을 발급하고있으며,
별도의 요청이 없는 경우에도 현금영수증 자진발급 시스템을 이용하여 발급하고 있습니다.
당일 이후 현금영수증을 요청하시는 경우 당사 콜센터(1644-4112또는 1544-4744)문의하시면
현금영수증 자진발급분 사용등록 방법을 안내 받으실 수 있습니다.


행사이용 전에 연말정산이 가능한가요?

상조서비스는 선불식 할부거래로 분류 되어있어 행사 전에는 연말소득공제용 영수증 발급 대상이 되지 않습니다.
행사 완료 후에는 연말정산이 가능하며 당사에서 발급받으신 영수증, 사망증빙서류, 혼인신고서 등을 첨부하여
제출하시면 소득공제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계좌변경은 어떻게 하나요?

회원 본인 계좌로 변경할 경우

1. CMS 출금이체 신청서 접수
- 1544-4744 고객상담실에 전화 주시면 'CMS 출금이체 신청서'를 팩스 또는 우편으로 발송해드리며 작성하신 다음 팩스 또는 우편으로 접수
- 본사 홈페이지 '정보광장>자료실'에서 'CMS 출금이체 신청서' 파일을 다운받아 작성 후 팩스 또는 우편접수

2. 녹취변경
- 녹취를 통한 계좌변경은 본인 인증 절차, 계좌변경 내용, 변경 신청서상의 주요 고지사항을 안내받고 해당사항에 동의 하셔야 하는데
전자금융센터에서 지정한 녹취 데이터의 용량이 제한되어 사실상 시행이 어려운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회원과 예금주가 상이한 계좌로 변경할 경우

- CMS 출금이체 신청서, 예금주 신분증 사본, 예금주 통장사본 팩스 또는 우편접수

회원 본인이 직접 변경할 경우

- 자동이체통합관리서비스 홈페이지 (https://www.payinfo.or.kr) 공인인증서로 로그인 하시면 본인의 모든 자동이체 내역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이중에서 청구 기관명에 '효성에프엠에스' 또는 '천궁실버라이프로' 되어있는 항목을 선택하시면 원하시는 계좌로 변경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이 경우 온라인상에서 처리되고 이후 2~3일 이후 본사로 통보되므로 참고 바랍니다.
(주의:효성에프엠에스의 경우 본사 이외의 집금을 하는 경우도 많으므로 청구기관의 연락처로 전화하여 납부자 번호를 통하여 정확하게 문의를 하시기 바랍니다.)